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🧾실전 뉴스레터🧾 랜딩페이지 2️⃣ 기획...ㅎNews Letter/Landing Page 2021. 10. 18. 14:39
잘나가는 서비스들을 통해 파악하는 랜딩페이지와 CTA 전략
가장 빠르고 쉬운 MVP, 랜딩페이지 요즘은 노코드로도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 정말 많은 서비스들이 있다. 기획했던 서비스 쿠키파킹*의 데모데이 직전에, 서비스에 대한 잠재 고객들의 반응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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랜딩페이지 올바른 이해와 제대로 만들기 위한 제작 가이드
랜딩페이지는 단 하나의 목적을 가진 페이지입니다. 효과적인 랜딩페이지 제작을 위해서는 디자인 뿐만 아니라 실제 구매로 전환시키기 위한 카피라이팅(팔리는 글)을 알아야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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랜딩페이지 기획하기
랜딩페이지는 (Landing page)는 고객이 우리 팀의 서비스를 가장 먼저 접하는(도착하는) 장소이다.
서비스(제품)에 대한 첫 인상을 결정하는 요소인만큼 제대로 기획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.
요즘 잘나가는 서비스들의 랜딩페이지는 어떤 특징들이 보일까?
1️⃣ 4-5개의 뷰
2️⃣ 좌측/우측 교차 정렬
3️⃣ 브랜드 메인 컬러를 기반으로 백그라운드 컬러 설정
4️⃣ 간결하지만 핵심이 담긴 헤드라인 + 간결한 서브 텍스트 + (CTA버튼)
5️⃣ 숫자와 데이터로 서비스 증명
6️⃣ 한번 둘러보기 CTA 제공
7️⃣ 잘 뽑은 카피
위 내용들은 참고하여 우리 뉴스레터만의 구축해보고 있다!
4-5개의 뷰, 좌우 교차 정렬, 브랜드 컬러 테마
1. A powerful and Descriptive Headline
✅ 간결함
✅ 이목을 끄는 매력있는 헤드라인
✅ "내게 도움이 될 것 같다고 판단" 하도록!일단 첫 헤드라인에서 이목을 끌어야, 그 다음 문장들을 읽어내려가고 CTA 버튼을 누르든지 스크롤 다운해서 랜딩페이지 내용을 좀 더 파악하든지의 행동으로 이어질 수 있다.
2. 효과적인 CTA 버튼 만들기
뉴스레터의 랜딩페이지의 CTA 버튼은 '이메일을 입력하고 제출하는 것'이다.
CTA 버튼은 최상단에 위치 시켰을 때, 전환율이 41%가 증가한다고 한다.
하단 수정 필요
랜딩페이지만의 특징들 요약 정리
- 방문자는 단 하나, 단 하나의 목적만을 갖고 있습니다.
- 그 목적에 관련이 없는 모든 네비게이션 메뉴, 버튼, 외부링크, 소셜 공유 버튼, 좋아요 버튼 등을 모두 삭제해줍니다. ( 소셜 공유 버튼은 남겨놓아도 지장이 없을때도 있습니다. 이는 따로 테스트를 해봐야 알수 있는 부분입니다. )
- 대부분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.
- 아직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신뢰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습니다.
- 주로 유료광고, 이메일 마케팅, 키워드 광고, 디스플레이 광고 등에 사용됩니다.
랜딩페이지의 두가지 유형
앞서 얘기했듯이 랜딩페이지에는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. 잠재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랜딩페이지와 구매를 발생시키기 위한 랜딩페이지로 나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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